일반적으로는 마음의 병을 안고있는 사람의 심리 상담을하는 사람을 총칭하여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이 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상담 등 심리 치료를 실시하면서 상담자가 안고있는 스트레스와 고민 지원합니다. 그 때, 상담자에게 일방적으로 지시하는 것이 아니라 상담자 자신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이끌어가는 것이 심리 카운셀러의 역할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은 주로 상담자와 직접 대면하고 상담자를 둘러싼 환경, 심리 상태를 파악하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에, 심리학이나 상담에 대한 다양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또한 때로는 상담자 가족이나 관계자의 말을 듣고 협력을 잡으며 심리 지원을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에는 다양한 심리 계의 자격이 요구되는 장소 나 역할에 따라 심리 카운셀러의 호칭도 다릅니다.
학교에서 심리 직으로 일하는 경우는 학교 상담 교사라는 것이 많습니다. 업무 내용으로는 학교의 상담실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학생들의 상담에 응하거나 상담을 실시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친구 · 가족 · 교사와의 인간 관계, 학업, 등교 거부, 섭식 장애, 발달 장애 등의 다양한 고민과 질병의 상담에 응합니다.
또한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로부터 자녀에 대한 상담을 받거나 평소 학생들의 모습을 알기 위해 교실에 가서 관찰하고 교사와 제휴를 취하고하기도합니다. 때로는 교사의 지원을하는 경우도있는 것 같습니다.
학교만큼 대표적인 직장으로 꼽히는 병원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종합 병원의 정신과 나 심료 내과, 정신 병원 등에서 의사와 연계 마음의 병을 안고있는 사람이나 그 가족의 상담에 응합니다.
예를 들어 “무기력 한 상태가 계속“ “좌절 불안」 「인간 관계 잘못“ “자고 대해서 나쁜」 「가정 · 학교 · 직장의 고민이있다“며 “자신의 성격에 대해 고민하고있다“며 “사람과 접할 것이 무섭다 “등 다양한 아동심리상담을 상담자에 대한인지 행동 치료와 정신 분석 치료 등의 심리 치료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활약의 장소는 정신과 나 심료 만은 아닙니다. 신경 내과, 소아과, 산부인과 등에서 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동심리상담사는 어린 아이들이 겪는 「정서장애」 및 「정신건강」에 관련된 문제들로 인하여 일상적인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인지」, 「정서」, 「행동」 등의 장애를 · · ·
시간이 지날수록 우리 사회는 다변화되고 있으며, 산업화로 발전하면서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진 현대에는 아동들의 감수성이 예민해면서 “정서장애“ 및 “정신건강“에 관련한 · · ·
최근에는 언론에서도 「아동학대」 및 「아동성범죄」와 관련된 뉴스가 적지않게 나오고 있으며, 그것은 사회 전반에서 극소수에 해당할 만큼 최근 우리 사회는 아동학대와 · · ·
아동심리상담사 필기시험은 객관식 총 10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교시는 "심리학개론" 와 "교육심리학" 과목을, 2교시는 "아동발달과 상담" 와 "유아심리측정" 과목이 · · ·
아동심리상담사 시험의 합격 기준은 각각 1차 필기합격과 2차 실무합격으로 나뉘어지며, 2차 실무는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이루어지게 됩니다. 또한, 추가적인 합격자 발표 안내는 · · ·
응시자는 시험 당일 주민등록증, 응시표, 필기도구(컴퓨터용 수성 싸인펜)을 지참하여야 하며 주민등록증 분실자 및 미발급자는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를 지참하여야 · · ·